[이용약관]

글로벌셀러창업연구소(주)에서 운영하는 "글로벌셀러창업교육원" 이용약관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제1조 [목적]

제2조 [정의]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제5조 [서비스의 중단]

제6조 [회원가입]

제7조 [회원 정보의 변경 및 탈퇴 등]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제9조 [구매신청]

제10조 [계약의 성립]

제11조 [지급방법]

제12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제13조 [재화 등의 공급]

제14조 [수강신청 철회 및 해지 등]

제15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제16조 [개인정보보호]

제17조 [회사의 의무]

제18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제19조 [이용자의 의무]

제20조 [구매평 등 이용자의 게시물 관련]

제21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제22조 [분쟁해결]

제23조 [재판권 및 준거법]

제24조 [적립금 사용, 소멸, 반환, 환급 규정]

제25조 [쿠폰 사용, 소멸, 반환, 환급 규정]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글로벌셀러창업교육원"(이하 “회사”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모든 인터넷 관련 디지털 컨텐츠 서비스 및 재화나 용역(이하 “서비스”라 한다)을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사"(이)란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회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회사” 홈페이지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 가입을 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 홈페이지(www.globalselleredu.kr)의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급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 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 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 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히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⑥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 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⑦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서비스”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서비스”의 배송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② "회사"는 “서비스”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서비스”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서비스”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①"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재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본조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한 경우
2)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3)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중복된 아이디를 사용하는 경우
5)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6) 기타 본 약관 및 관계 법령을 위배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가입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회사사이트 이용약관”에 고지하고 있으며, 약관과 별도의 동의를 얻습니다.



제7조 (회원 정보의 변경 및 탈퇴 등)


① “회원”은 “회사” 홈페이지(www.globalselleredu.kr) ‘나의 정보 관리’에서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회원 정보를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회원”이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회원”은 “회사” 홈페이지(www.globalselleredu.kr) ‘나의 정보 관리’에서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또는 7일 이내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가입 시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 또는 쪽지, 팝업창, 유·무선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회사" 홈페이지(www.globalselleredu.kr) 서비스 화면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 (구매신청)


이용자는 "회사"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이용자의 경우 제2호 또는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 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의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서비스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10조 (사용비용의 납부방법)


① "갑"이 "을"에게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은 '계좌이체', '신용카드 결제', '유닛코인' 결제가 있습니다.

② 계좌 이체는 “회사” 홈페이지에 명시되어 있는 입금계좌를 통해 입금해야 하며, 신용카드 결제는 서비스 내에 연결된 PG사를 통해 결제를 해야 합니다.

③ '유닛코인'을 이용하여 결제 할 경우 결제 페이지에 안내하는 페이백 요율(%) 와 주의사항을 꼭 동의 후 결제 해야 하며, 주의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갑"은 "을" 에게 유닛코인으로 결제시 1개월분 / 3개월분 / 6개월분등의 월비용 선납으로 인해 결제한 비용에 대하여 별도 안내하는 요율을 적용하여 "을"은 "갑"이 결제한 금액에서 안내한 요율(%)만큼 "갑"에게 유닛코인을 되돌려 주어야 합니다. 단, 페이백 내용이 별도 안내 되어 있지 않을 경우 "을"은 "갑"에게 유닛코인을 되돌려 주지 않아도 됩니다.
2) "갑"은 유닛코인으로 결제후 합당한 환불 사유로 인하여, 환불을 원할 경우 "을"은 "갑"이 결제일 입금한 유닛코인 금액을 기준으로 하여 환불해주어야 한다. 단 [제 15조] 의 면책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환불은 불가능 하다.



제11조 (계약의 성립)


① "회사"는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 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서비스를 구매하는 경우
3)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구매하는 거래이거나, 거래 정황상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한 구매로 판단되는 경우
4)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회사”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 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2조 (지급방법)


"회사"에서 구매한 “서비스”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 무통장 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적립금 등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6)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7)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3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서비스”등의 제공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4조 (재화 등의 공급)


① "회사"는 이용자와 “서비스” 등의 공급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서비스”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회사"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단, 이용자와 "회사"간 “서비스” 등의 공급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제외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서비스”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5조 (수강신청 철회 및 해지 등)


“회사”의 환불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비자분쟁해결기준」(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제2018-2호, 2018. 2. 28. 발령. 시행)


① 수강신청 철회와 수강신청 해지는 아래와 같이 정의 합니다.
1) 수강신청 철회 : 수강신청 후 강의를 듣지 않고 수강료를 환불받는 것
2) 수강신청 해지 : 수강신청 후 강의를 듣는 도중 또는 완료한 상황에서 환불받는 것
※ 강의수강 전, 후에 따라 환불되는 수강료는 달라집니다.

② 회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에 대하여 아래와 같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철회 또는 해지요청을 할 수 없습니다.
1) 수강신청 철회
가. 이용자는 강의를 수강하기 전 수강신청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나.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수강신청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철회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강의 제공기간이 2개월 이상일 경우
- 수강료 등의 총액이 10만원을 초과할 경우(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 20만원이 초과일 경우)
- 수강료 등을 3회 이상 분할하여 지급하는 과정일 경우
※ 수강신청 철회시 “회사”가 제공한 교재 및 사은품은 훼손(재사용불가)되지 않았을 경우 “회사”로 반환해야 하며, 훼손(재사용불가)의 경우 환불되는 금액에서 제외되며, 환불시에는 기타제반비용을 제외한 금액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본 환불 기준은 「소비자분쟁해결기준」(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제2018-2호)를 기준으로 합니다.
* 기타제반비용 : 회원증명서, 약관, 배송료 등
2) 수강신청 해지
가. 이용자는 다음과 같은 일이 발생할 경우 인터넷 강의 시작일로부터 3개월 내 또는 그 사실을 알게 된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인터넷 강의를 해제, 해지 가능합니다.
- 처음 신청했던 인터넷 학습 프로그램이 제공되지 않는 경우
- 신청했던 인터넷 학습 프로그램이 광고한 내용과 다르거나 크게 차이 나는 경우
- 인터넷 학습 프로그램에 문제가 발생해 정상적인 이용이 불가능 한 경우
- “회사”가 계약전 중요한 사항을 고지하지 않은 경우
나. 1개월 이상의 계속적 이용계약인 경우 아래의 환불규정을 따른다.
- 이용자의 개인사정으로 계약해지를 요구한 경우
∙ 해지일까지의 이용일 수에 해당하는 일할계산 금액과 교재 및 기타제반비용, 잔여기간의 이용요금의 10%를 공제 후 환급
-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계약해지
∙ 잔여기간의 이용료 및 잔여기간 이용료의 10%를 더한 금액을 환급
- 무료이용기간 경과 후 소비자의 동의 없이 유료로 전환한 경우
∙ 유료청구금액 환급
- 대금 자동결제시 이용자에게 고지를 하지 않은 경우
∙ 자동으로 매월 또는 일정시기에 대금을 결제하기로 한 경우 사업자는 소비자에게 결제내역(결제금액, 결제시기, 결제방법 등)에 대하여 전자우편 또는 휴대전화 문자 등으로 고지한다.
∙ 청구금액 환급
다. 사전고지를 하지 않은 상태에서 서비스의 중지, 장애가 있는 경우
- 3일 이상 또는 1개월 동안 총 72시간 이상 서비스의 중지/장애 상태가 발생하여 총 누적시간이 72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서비스의 중지/장애 시간은 이용자가 “회사”에 통지한 시간을 기점으로 계산한다.
- 서비스가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이나 이용자의 과실로 인해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 중지/장애시간 계산에서 제외한다.
∙ 계약 해지 및 남은 기간에 대한 이용료 환급
- 4시간 이상 서비스의 중지/장애 상태가 발생한 경우
∙ 해당 이유로 환급은 불가능 하다. 단,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의 3배를 무료로 연장 한다.
라. 사전고지(서비스의 중지/장애 24시간 이전에 고지한 것)를 한 상태에서 서비스 중지/장애가 있는 경우
- 서비스의 중지/장애 시간이 10시간을 초과한 경우
∙ 초과된 시간만큼 이용시간 무료로 연장
3) 사은품의 반환
사은품이란 인터넷 강의 신청 후 강의를 제외한 “회사”에서 이용자에게 제공한 모든 서비스상품을 말한다. 이용료 환급 시 사은품의 반환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중도 해지하는 경우
- 사은품을 사용 또는 훼손한 경우
∙ 해당 사은품과 같은 종류의 상품으로 반환 하거나 해당 사은품의 가격만큼 금액을 지급한다.
- 사은품을 사용자지 않았거나 훼손되지 않은 경우
∙ 상품그대로 반환 한다. 단, 재사용이 불가능하다 판단되는 상태의 경우 사은품의 가격만큼 금액을 지불한다.
나. “회사”의 귀책사유로 계약해지/해제 하는 경우
- “회사”에 사은품을 반환할 필요 없음
다. 사은품의 항목과 금액은 다음과 같다.
- 교재 : 30,000원
- 회원증명서 : 1,000원
- 증명서 케이스 : 3,000원
- 배송료 : 3,000
※ 사은품의 항목 및 금액은 변경 될 수 있으며, 내용이 변경될 경우 고객에게 사전고지 후 변경해야 한다. 사전고지 없이 사은품의 목록 및 금액이 변경되는 경우 변경된 내용은 효력이 없다.



제16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 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다만, 제2항의 금액공제가 필요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④ 이미 재화 등이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그 재화 등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소비자가 얻은 이익 또는 그 재화 등의 공급에 든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으로서 대통령령이 정하는 범위의 금액 지급을 이용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⑤ 상품을 구매하여 적립금을 지급받은 경우 해당 상품의 취소 시 지급 받은 적립금을 환급해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7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 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주소
3) 전화번호
4) 아이디(회원의 경우)
5)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6)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해당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해당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 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 확인에 필요한 경우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따라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 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⑧"회사”가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려는 경우 본 조 제3항 단서의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다음 각 호의 모든 사항에 대하여 회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

⑨ 개인정보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개인정보취급방침”에 고지하고 있으며, 약관과 별도의 동의를 얻습니다.



제18조 (회사의 의무)


①”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아니 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회사"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1조 (구매평 등 이용자의 게시물 관련)


① 회원은 “회사”를 통해 구매한 상품의 구매평을 등록할 수 있으며, 구매평의 저작권은 해당 구매평의 작성자에게 귀속합니다.

② 구매평 등록으로 인해 저작권 침해 등 회원과 제3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책임은 해당 구매평을 등록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구매평을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보 없이 해당 구매평을 삭제하거나 열람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한 구매평으로 판단되는 경우
2)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3) 사회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경우
4) 범죄행위와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5) 허위 또는 과장 광고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6) 불법물, 음란물 또는 청소년 유해매체물의 게시, 등록 또는 이와 관련된 물품을 홍보하거나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7)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 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8) 관련 법령에서 정하거나 정당한 권한을 가진 정부기관 등의 요청 등이 있는 경우
9)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④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구매평을 회원의 사전 동의하에 서비스, 마케팅, 프로모션 등과 관련한 목적 범위 내에서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회사”의 사용 목적에 따라 필요한 범위 내에서 일부 수정, 복제, 편집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게시판 등을 통해 해당 구매평에 대해 삭제, 비공개 등의 조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글로벌셀러창업교육원"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 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③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3조 (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4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25조 (적립금 사용, 소멸, 반환, 환급 규정)


① 적립금은 “회사” 홈페이지 내에서 다른 결제 수단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전자화폐입니다.

② “회사”는 홈페이지에 가입된 “회원”이 상품의 구매 등의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상품별로 정해진 적립금 지급합니다.

③ 회원은 적립금을 "회사"에서 상품 구매 시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회사”의 정책에 따라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④ 적립금의 적립기준,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제한에 대한 상세한 사항은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르며, “회사”는 “서비스” 페이지를 통하여 이를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⑤ 적립금 사용 시 적립금 사용 부분에 대한 현금영수증 발급은 불가합니다.

⑥ 적립금은 현금으로 전환하거나 환급될 수 없습니다.

⑦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적립금이 소멸합니다.
1) 회원을 탈퇴한 경우
2) 적립금 사용 기간이 지나 만료된 경우
3) 회원이 구매계약 체결을 통해 적립금을 지급받은 후, 구매계약을 취소 또는 환급할 경우

⑧ “회원”은 적립금을 본인의 거래에 대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라도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하거나,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와 동일하게 볼 수 있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⑨ “회사”는 “회원”이 적립금을 이용하여 부당 또는 부정하게 이득을 취하거나, 악의적인 상거래를 할 경우, 적립금의 사용을 제한 또는 회수할 수 있으며, 적립금을 사용한 구매신청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⑩ 회원탈퇴 시 미사용한 적립금은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적립금은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제26조 (쿠폰 사용, 소멸, 반환, 환급 규정)


① “회사”는 홈페이지에 가입된 회원이"글로벌셀러창업교육원"을 통하여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일정액 또는 일정 비율을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상품의 품목, 거래금액 등에 따라 쿠폰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쿠폰의 발급기준,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제한에 대한 상세한 사항은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르며, “회사”는 “서비스” 페이지를 통하여 이를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④ 회원은 쿠폰을 명시된 사용 기간 내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쿠폰을 본인의 거래에 대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라도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하거나,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와 동일하게 볼 수 있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쿠폰을 이용하여 부당 또는 부정하게 이득을 취하거나, 악의적인 상거래를 할 경우, 회원은 쿠폰을 사용할 수 없으며, “회사”는 이를 제한 또는 회수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이 쿠폰 사용 후 구매 취소 가능 기간 내에 취소 또는 환급을 요청하는 경우, “회원”이 기 사용한 “쿠폰의 유효기간과 동일한 쿠폰을 복구하여 지급합니다.

⑧ “회원” 탈퇴 시 “회사”로부터 발급받은 “쿠폰” 중 미사용한 “쿠폰”은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쿠폰”은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이 약관은 2017년 12월 2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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